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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비교사이트 이용·설치 시 "현금 사은품 개통 당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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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마정래
작성일20-11-22 21:23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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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인터넷이나 IPTV 등의 유선상품 가입 시 주로 찾는 경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KT, LG, SK 고객센터,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이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의 신규가입 문의가 많은 편이다. 최대 46만원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문의가 늘어난 상황이다.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약정 기간이 만료 시 재약정 보다 인터넷 신규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소비 유형도 변화하고 있다. 여가시간을 집 안에서 해결하는 '집콕'이 유행하면서 백화점이나 마트, 대리점 등의 대면식 서비스 이용률은 감소하고,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유선상품 가입자 현황조사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비대면 채널을 찾는 소비자도 일부 있으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은품'이다. 현재까지도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과 월청구금액, 사은품 수준까지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사은품 금액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초과 지급하는 경우에는 최소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와 최대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어 무조건 준수하여야 한다.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인터넷과 IPTV결합상품 기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3사 모두 최대 46만원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업체 선택에 고민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에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았으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졌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는 1,3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신뢰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펭귄통신은 최근 LG유플러스 재약정도 신규가입과 동일한 혜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ADT캡스 CCTV설치 이벤트와, 설치 후기, 지인추천, LG 정품 49인치 UHD TV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방문자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전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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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제19차 국제반부패 국제회의 로고가 새겨진 마스크를 쓰고 국민의례를 하는 모습. 만화 캐릭터가 새겨진 마스크가 눈길을 끈다. /청와대 제공

가끔 색다른 마스크 착용…홍보·응원 메시지로 읽혀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색다른 마스크를 착용해 눈길을 끈다. 단순히 마스크를 바꿔 쓴 것이 아니라 문 대통령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지난 18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캐릭터가 그려진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입장했다. 마스크에는 만화 캐릭터와 함께 'K-청렴 약속해요'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문 대통령은 착용한 마스크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제작한 '암행어사 마스크'라고 소개한 뒤 국무위원들에게 "다들 착용해 보시죠"라고 권고하기도 했다. 권익위는 다음 달 1~4일 열리는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를 앞두고 해당 마스크를 만들었다. 문 대통령은 IACC를 홍보하기 위해 공개 석상에서 '암행어사 마스크'를 쓴 것으로 보인다.

안건심의에 이어 전현희 권익위원장은 IACC 개최 계획을 보고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 들어 국제투명성기구의 부패인식지수가 2017년부터 3년째 상승하는 등 반부패 수준에 대한 국제평가 순위가 올라갔다"면서 "이번 회의 개최를 계기로 반부패, 청렴성, 나아가 공정성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55회 국무회의를 마치기 전 만화의 날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웹툰 마스크를 쓴 뒤 웃고 있다. 마스크에 새겨진 웹툰 캐릭터는 이은재 작가의 'TEN(텐)'에 나오는 주인공 '김현'이다. /청와대 제공

지난 3일에도 우리나라 웹툰 업계를 격려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웹툰 홍보'에 나섰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가 끝날 무렵 마스크 한 장을 꺼냈다. 입장했을 때 쓴 흰색 면 마스크가 아닌 밝은 회청색에 가까운 마스크였다.

문 대통령은 "오늘(11월3일)이 '만화의 날'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웹툰의 인기가 국내에서 폭발적이고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미국이나 일본에서도 한국 웹툰에 대한 평가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적 만화 강국 일본의 웹툰 시장에서는 한국 웹툰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웹툰은 이제 K-콘텐츠를 대표하는 장르로, '신한류'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면서 문체부가 마스크를 제작한 배경을 언급했다. 그리고는 "어떻습니까"라며 빙그레 웃으며 마스크를 직접 써 보였다.

마스크에 새겨진 웹툰 캐릭터는 이은재 작가의 'TEN(텐)'에 나오는 주인공 '김현'이다. 'TEN'은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던 주인공이 어떻게 학원폭력에서 탈출하고 성장하는지를 담은 웹툰이다.

문 대통령은 "국무위원들이 웹툰 마스크를 착용하고 국무회의에 참석하면 웹툰 업계에 격려가 될 것이라고 당초 문체부가 제안했으나 너무 파격적이어서 채택되진 않았다"면서도 "그러나 뜻이 깊어 소개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5월 2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대한민국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K' 마스크를 쓰고 국민의례를 하는 모습. /청와대 제공

홍보만 한 것은 아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5월 25일 국가재정전략회의에 '가치 삽시다' 'BRAND(브랜드) K'라는 문구가 새겨진 흰색 면 마스크를 쓰고 등장했다. 다음날 국무회의에서도 이 마스크를 쓰고 참석했다. 지난 4월 9일부터 착용해온 '힘내라 대한민국' 글이 새겨진 면 마스크를 바꿔 착용한 것이다.

'브랜드K'는 기술과 품질은 뛰어나나, 인지도가 낮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벤처부가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한 하나의 '공동 브랜드'를 말한다. 가치(value)와 같이(together), 사다(buy)와 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인 '가치 삽시다'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1인 소상공인 미디어 플랫폼이다. 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제품을 구매해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내세운 정부의 슬로건이기도 하다.

문 대통령이 다른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소비 촉진을 당부하는 메시지로도 해석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월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는 모습. 다른 국무위원과 달리 문 대통령은 대전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이 만든 '노란색 마스크'를 썼다. /청와대 제공

시간을 더 되돌려보자. 지난 3월 17일 문 대통령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노란색 마스크를 썼다. 다른 국무위원들이 쓴 흰색과 파란색 면 마스크와 색이 달라 확연히 눈에 띄었다. 당시 화제가 됐던 '나노 마스크'가 아니냐는 시각이 있었지만, 청와대는 달리 설명했다.

윤재관 당시 청와대 부대변인은 "오늘(17일) 대통령이 착용한 노란 마스크는 대전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이 만든 것으로 취약계층 등에게 전달되고 있다"면서 "이 마스크가 대통령에게 전달돼 고마운 마음에 착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전 마을공동체는 지난 2월 말부터 재사용할 수 있는 면 마스크를 만들어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기부하고 있었다고 한다. 문 대통령은 대전 마을공동체의 뜻깊은 선행에 동참하고 널리 알리고자 '노란색 마스크'를 썼던 것으로 보인다.

shincomb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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